-
여성들을 위한 자가 진단 키트(Home Test Kits)는 HPV 감염 확인을 증진시킨다.MeDiCaL 2010. 3. 23. 16:22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 방법은 그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신체 부위도 그렇지만, 검사 방법 자체도 너무 직접적이다. 더욱이 한국과 같이 성적인 수치심을 강하게 느끼는 환경에서는 소름끼치는 것이 될 수도 있다. 그러면서 병을 키우는 것은 아닌지. 아래의 글을 보면 더 나은 방법도 있을 뿐만 아니라, 네델란드와 같은 나라에서도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정도로, 특히 한국에서는 특별히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HIV 자가 진단 키트와 같은 것들이 개발되는 것을 기대한다.
http://www.sciencedaily.com/releases/2010/03/100311191808.htm
여성들이 자가 진단 키트(Home Test Kits)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HPV 감염 확인을 증진시킨다.
ScienceDaily (Mar. 11, 2010)
영국 의학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의 온라인 발표 연구에 따르면,
자궁경부 검사를 하러 자진해서 오지 않는 여성들에게 자가 진단 키트(home testing kits)를 제공하는 것은 더욱 많은 고위험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을 발견할 수 있게 한다.
서구의 자궁경부암 검사 프로그램이 자궁경부암으로 사망하는 것을 줄이는데 기여해 왔지만, 중요한 약점 중 하나가 자궁경부 도말검사(Pap smear)를 받기 위해 자진해서 오지 않는 많은 수의 여성들이었다.
VU University Medical Centre의 Chris Meijer 교수가 이끄는, 네델란드의 연구진들은 자가 진단 키트(home testing kits)가 HPV 발견 비율을 향상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했다.
HPV의 어떤 특정 유형(strains)들이 자궁경부암의 대부분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은 오래 전에 확립되었고, 그래서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네델란드 자궁경부암 검사 프로그램, PROHTECT의 일환으로, 연구진들은 2회의 검사 초청에 응하지 않는 28,073 명의 여성들을 확인했다.
Meijer와 그의 팀은 집에서 자궁경부의 액체 샘플을 채취할 수 있는 Delphi Screener 도구를 사용하도록 이들 중 27,792 명을 초청했다.
나머지 281명은 전통적인 자궁경부 검사를 위해 다시 호출받았다.
결과적으로 자가 샘플링(self-sampling) 집단의 26%가 요청에 응하였고, 재호출 집단은 16%(7명 중 1명)만이 응하였다.
두 집단의 참가자들 중 HPV 양성을 보인 이들은 차후 연구를 위해 참고되었다.
HPV 발견을 위한 자가진단키트 사용은 자궁경부검사를 위해 출석하지 않는 여성들을 목표로 삼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일반적인 검사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진단되는 자궁경부암의 경우를 두 배까지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연구진들은 결론지었다.
'MeDi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ienceDaily_ 백신 전문가 조언 : 예방접종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0) 2010.04.06 ScienceDaily_HPV 백신접종, 암 재발을 막는다. (0) 2010.04.05 41세 이상 여성들의 HPV 백신접종, 잦은 검사의 유익은 낮다. (0) 2010.03.23 ScienceDaily : HPV 백신으로 광범위한 성병(생식기 질병, genital disease)을 줄일 수 있다. (0) 2010.03.09 HPV의 감염 예방과 감염 여부 확인 (0) 2010.03.03